2024-04-28 16:44 (일)
서울시,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서울시,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참가자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6.08.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배역 공개 오디션 진행…정조대왕, 혜경궁 홍씨 등 6명 선발
(사진= 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오는 31일까지 ‘2016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에 함께 할 정조대왕과 혜경궁 홍씨 등 출연 참가자를 모집한다.

1일 시에 따르면, 선발인원은 창덕궁에서 노들섬까지 이어지는 강북 구간(약 10여㎞)에 정조대왕 역 1명, 혜경궁 홍씨 역 1명, 경기감사, 채제공 역에 각 1명씩 총 4명을 선발하고, 노들나루공원에서 시흥행궁까지 진행되는 강남구 구간(약 10여㎞)은 정조대왕 역 1명, 혜경궁 홍씨 역 1명으로 총 2명을 선발한다.

응모자격은 국내에 거주하는 신체 건강한 일반시민으로, 정조대왕 배역의 경우 을묘원행 당시 정조대왕 연령대인 40대 전후의 승마 경험이 있는 남성을, 혜경궁 홍씨는 올해 회갑을 전후로 한 여성을 선발한다.

이번 시민공모는 정조대왕 능행차 홈페이지(kingjeongjo-parade.kr) 또는 이메일(kingjeongjo.parade@gmail.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시 개인정보(성명, 휴대전화, 주소, 직업)와 신청하는 배역, 자기소개를 간단히 입력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정조대왕 등 주요인물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인원에 대해 2차 대면 인터뷰 후 최종 선발하고, 선발의 투명성을 위해 2차 인터뷰는 공개로 진행되며, 인터뷰 시간과 장소는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정상훈 시 역사문화재과장은 “‘2016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행사가 서울을 상징하는 대표 퍼레이드 축제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며 “창덕궁에서 시흥행궁까지 20여㎞의 도로를 누비는 색다른 경험과 재현행사 참여의 자부심을 느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