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순천시, 맞춤형 영농교육 ‘농민 호응’
상태바
순천시, 맞춤형 영농교육 ‘농민 호응’
  • 강종모
  • 승인 2016.08.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특화작물 전문성 강화교육 및 여름철 작물 관리 요령
박종수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여름철 영농교육에 대해 농민들에게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지난달 5일부터 26까지 농업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와 달리 읍‧면‧동 단위로 교육수요를 파악해 지역별 특화 작물 위주로 실시했다.

특히 배, 오이, 단감, 참다래, 매실, 미생물 등 특화작물은 권위 있는 외부전문가를 초빙해 작물마다 심도 있는 교육으로 궁금증 해결에 큰 도움을 줘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전문지도사의 수도작, 채소, 과수 등 각 분야별로 여름철 병해충 예방 및 방제 등 생육단계에 적합한 핵심 영농기술 교육도 진행됐다.

한 농업인은 “외부전문가가 현장에 직접 방문해 고품질 특화작물 생산을 위한 애로사항을 해결해주고 재배 농가들 간에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기회도 되어 값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핵심 기술의 전달과 영농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로 농업인들의 소득이 향상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가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