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코리아텍, ‘부정훈련 예방 우수사례’ 발표
상태바
코리아텍, ‘부정훈련 예방 우수사례’ 발표
  • 최남일
  • 승인 2016.08.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은 지난달 29일 ‘올바른 직업훈련문화 만들기 우수사례 결과’를 발표하고 심평원 홈페이지( http://www.ksqa.or.kr/main.do)에 공개했다.

심평원은 6월 15일~30일까지 고용노동부와 함께 전국의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직업훈련문화 만들기 –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었다.

부정훈련이란 인정받은 훈련내용과 다른 내용의 훈련 실시, 대리출석 및 출석부 조작, 훈련시간 및 장소 임의변경, 훈련비 부정수급 등 직업훈련에 관한 제반 규정을 어기는 다양한 경우를 의미한다.

공모결과 훈련기관들의 다양한 자정 노력 사례 및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활용성과 창의성, 효과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한 결과 ▲최우수상은 MG인재개발원의 ‘부정훈련 방지 및 신고를 위한 QR코드 및 교재 제작’ ▲우수상은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의 ‘부정훈련 예방을 위한 자체점검 체계 구축’과 그린컴퓨터아트학원(부산)의 ‘스마트 훈련운영시스템’이 각각 선정됐다.

MG인재개발원은 ‘부정훈련 신고 QR코드’를 만들어 훈련기관내 게시판 및 교재에 게재, 부정훈련을 발견한 경우 교육생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심평원에 신고 및 제보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심평원은 3일 ‘공모전 시상식 및 간담회’를 심평원(서울) 대회의실에서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부정훈련 예방에 대한 애로사항 및 해결책 ▲부정훈련 차단을 위한 제안사항 ▲부정훈련 예방 우수사례 공유 등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