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1:47 (화)
박 대통령, ‘서산 버드랜드’ 방문... 국내 여행 동참 당부
상태바
박 대통령, ‘서산 버드랜드’ 방문... 국내 여행 동참 당부
  • 김영대
  • 승인 2016.08.04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여행 관광 활성화 통해 지역 경제 회복 도모해야”
서산버드랜드 철새박물관을 방문, 시민들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는 박근혜 대통령(사진=청와대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4일 오후 충남 서산에 소재한 버드랜드를 방문해 철새 박물관 전시 등을 관람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박 대통령이 방문한 버드랜드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서산 천수만에 조성된 철새 생태공원으로 철새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철새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탐조투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관광지이다.

박 대통령은 버드랜드 안정헌 생태해설사(61세, 여)의 설명과 함께 철새 박물관 전시를 둘러보고 현장 체험학습 중인 어린이를 격려하면서, 자연 친화적인 생태 관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가족단위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의 사진 촬영 요청에 응하면서, 국내여행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국내 여행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국민들이 국내 여행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와대 관계자는 "박 대통령이 서산 효담요양원 원격의료 시범사업 행사를 계기로 인근 관광지를 방문한 것은 국내관광이 활성화되면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소의 소신을 실천하고자 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박 대통령이 휴가기간 동안 울산 십리대숲과 대왕암 공원 방문에 이어, 현지 관광지를 방문함으로써 알려지지 않은 국내 관광지를 보다 많은 국민에게 소개하여 더 많은 국민들이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향후에도 주요 지방행사 계기 시 인근의 지역 관광지를 방문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동시에 국내 관광산업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