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삼척시, 허가민원전담창구 등 원스톱 운영
상태바
삼척시, 허가민원전담창구 등 원스톱 운영
  • 연태준
  • 승인 2016.08.08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 기자 =강원 삼척시는 시청을 한 차례 방문해 허가민원을 접수하면 원스톱으로 처리해 주는 전담창구를 설치·운영해 나가고 있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운영하는 허가민원 전담창구에는 건축·개발행위·농지전용·산지전용 등 4명의 인허가 담당자가 기동 배치됐으며 고충·복합민원 접수시 한자리에서 실무종합심의회를 통한 원스톱 처리가 가능해 시민의 호평을 받고 있다.

전담창구에서는 신속한 복합민원처리를 위해 행정절차와 구비서류 등을 친절히 알려주는 사전 심사제와 상담예약제, 민원1회 방문처리제, 민원후견인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등 다양한 복합민원 처리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시에서는 시민행복을 위한 맞춤형 민원시책으로 넷째주 수요일에는 시장이 직접 종합민원실에서 민원인을 만나 월 30건 이상의 민원을 즉시 해결하는 ‘민원행복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에는 평일 근무시간에 시청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바쁜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야간에도 여권을 발급해 주는 ‘목요 야간여권 창구’ 도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종합민원실을 시민이 사랑하는 아름다운 휴게공간으로 개조해 민원24코너,북카페,민원인 건강코너, 민원인휴게실, 어린이놀이공간, 무인민원 365창구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특히, 민원인북카페에는 직원들이 기증한 좋은책들로 비치돼 있어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휴식과 감동을 주고 있고, 민원인을 위한 민원행복 사랑방과 실외흡연실을 설치해 전문가 무료상담, 민원인 만남의 장소, 민원소통 및 상담실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양호 시장은 “종합민원실을 시민모두가 차별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 공간을 만들어서 민원인들이 내 집처럼 드나들 수 있도록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및 민원시책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