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경북도, 라오스 해외봉사단 출정식 개최
상태바
경북도, 라오스 해외봉사단 출정식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6.08.0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8일 도청 화백당에서 아동양육시설 학생, 인솔교사 등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아동양육시설 학생 라오스 해외봉사단 출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도내 아동양육시설(15개소) 학생 45명과 인솔교사 17명 등 62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3일까지 라오스 비엔티엔 지역의 사판모초등학교, 하노이 프렌드십 직업학교, 무앙 사이세타 고아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해 캄보디아 봉사활동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며 전국 도 단위로는 유일하게 아동양육시설 학생들에게 특화프로그램사업으로 진행된다.

이들은 우선 사판모 초등학교를 방문해 컴퓨터와 학용품을 전달하고 하노이 프렌드십 직업학교에서 현지 학생들과 친선축구 경기를 펼친 후 축구공과 체육복 등을 기증한다.

또 무앙 사이세타 고아원을 방문해 현지에서 구입한 150만 원 상당 생필품과 먹거리 등을 전달한다.

특히, 라오스 해외봉사활동을 위해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플룻, 바이올린 악기연주와 합기도 시범 등 특별공연과 인근 지역 주민과 아이들에게 네일아트와 페이스 페인팅 봉사활동 등을 선보인다.

이원경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시설 학생들이 자아성찰의 계기가 되고, 나눔과 실천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아동양육시설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