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1:47 (화)
경기도 인재개발원, 이라크 공무원에 개발전략 전수
상태바
경기도 인재개발원, 이라크 공무원에 개발전략 전수
  • 유일훈
  • 승인 2016.08.21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전략기획 역량강화 과정’ 연수 실시

[경기=동양뉴스통신] 유일훈 기자= 경기도 인재개발원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이라크 기획부 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개발 및 전략기획 역량강화 과정’ 연수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2013년, 지난해 이어 세 번째로 추진하는 이번 연수과정에서 이라크 연수생은 ‘한국의 경제·사회개발’ ‘개발 및 전략기획 수립의 실제’ ‘정책결정자 역량강화’ 등 한국의 개발 전략을 수강한다.

이와 함께 판교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개발 및 전략기획의 공공 현장과 삼성, SK 등 글로벌기업 산업 현장도 방문한다.

이라크 기획부 공무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국의 국가발전, 경제·사회개발 정책 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하고, 강의 및 토의·토론, 현장견학 및 산업시찰 등을 통해 발전 및 전략기획 수립을 위한 액션 플랜(Action Plan)을 작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원섭 도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이라크 공무원들의 역량이 제고되고, 이라크와 한국의 우호적인 협력관계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 인재원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력해 2010년부터 매년 개발도상국 공무원 초청 글로벌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라크 공무원은 2013년 13명, 지난해 19명이 ‘중앙행정 발전과정’ 연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