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3 (월)
제주도, 추석 맞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상태바
제주도, 추석 맞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 최도순
  • 승인 2016.08.3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도는 도민과 귀성객,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도민 불편사항 등을 사전 점검하기 위해 다음달 9일까지 건축공사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에서 도에서는 대규모 개발사업장 건축물 20개소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하고, 행정시에서는 주택가․관광지 및 주요도로 변 등 민원발생 예상지역의 건축공사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건축자재 적치 등 도로 무단 점용행위 ▲도로 굴착부분 포장복구 ▲ 공사장 주변 환경정비 실시 여부 ▲ 붕괴 추락방지를 위한 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실태 ▲ 각종 공사대금 및 근로자 임금 추석 전 집행 등을 지도․점검하게 된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바로 시정토록 하고, 보수․보강 등 조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추석 전까지 신속히 마무리 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자치도에서는 매분기 대규모 개발사업장 건축공사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오고 있으며, 올해 1․2분기 건축공사장 38개소를 점검해 49건의 지적사항을 조치했다.

도 고운봉 도시건설국장은 “추석 연휴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도민 불편사항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축공사장 안전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