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2:04 (금)
농어촌공사, 이동필 장관에게 업무보고
상태바
농어촌공사, 이동필 장관에게 업무보고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5.1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사진 왼쪽)이 2013년 주요 추진 사업 및 당면현안에 관한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0일 농어촌공사를 방문해 올해년도 주요 추진 사업 및 당면현안에 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업무보고에서 이 장관은 "농업분야의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별 특화된 향토자원을 발굴해 재배 및 가공, 마케팅·관광과 체험 등 6차 산업화 할 수 있는 융복합 방안의 실질적 추진이 필요한 시점”이라 강조했다.

이 장관은 이어 "우리 농촌이 활력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을 활성화하고 젊은 창업농 육성을 위한 농지지원도 적극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북 경주 산대저수지 붕괴와 관련해 이 장관은 "그 동안 시설물 관리에 허점은 없었는지를 되돌아보고, 첨단장비를 활용한 과학적인 시설물 점검체계 방안을 마련함과 더불어 전천후 용수공급이 가능한 수리안전답을 확대하고 상습침수 농경지에 대한 중장기 배수개선 확대방안을 강구할 것”을 지시했다.

박재순 사장은 업무보고를 통해 “창조적 발상으로 국정 비전 달성과 농정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한편 공사가 관리하는 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안전관리와 이원화된 물관리체계의 일원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