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강릉시, 일본뇌염 매개모기 감염 주의
상태바
강릉시, 일본뇌염 매개모기 감염 주의
  • 최도순
  • 승인 2016.09.03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강원 강릉보건소는 지난달 30일 광주광역시에서 올해 일본뇌염 환자가 첫 발생함에 따라 각종 질병을 매개하는 모기 감염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고 3일 밝혔다.

질병관리본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일본뇌염 환자의 평균연령이 54.6세로 나타나 주로 고령자에서 환자 발생이 많은 특징이 있어 연령층이 높은 노인들의 경우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더욱 주의해야 한다.

특히 국가예방접종이 무료로 시행되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관내 보건소, 소아청소년과 29개 의료기관에서 표준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을 완료해야한다.

19세 이상 일반 성인은 일본뇌염 예방접종 권장 대상은 아니지만, 논 또는 돼지 축사 인근 등 일본뇌염 매개모기 출현이 많은 지역 거주자 및 일본뇌염 유행국가로 여행 계획이 있는 사람 중 과거 일본뇌염 예방접종 경험이 없는 성인에 대해서는 예방접종이 권장되며,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의사의 상담 하에 유료접종을 받으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공원, 산책로에 친환경 해충유인살충기 44대와 축사 등에 포충기 220대를 설치 가동하고 있으며, 축사 및 물웅덩이 등 작은빨간집모기 서식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방역소독을 하는 등 하절기 방역소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