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6:04 (월)
서울시,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진행
상태바
서울시,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진행
  • 김혁원
  • 승인 2016.09.0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과 가족, 성평등한 일과 돌봄, 유연한 직장문화 주제
(표= 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다음달 7일까지 결혼과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결혼과 가족, 성평등한 일과 돌봄, 유연한 직장문화 등 모두 3가지 주제로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에는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영상, 웹툰, 포스터 중 1인(팀) 2작품까지 응모가능하다.

또 동영상의 경우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 광고영상,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등 자유로운 형식의 1분 이내 영상물이면 가능하며, 웹툰은 8컷 이상의 완결본 만화형식이면 된다.

참가 접수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http://mediahub.seoul.go.kr)에서 진행되며, 다음달 20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고, 자세한 사항은 접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자 중 상위 10명(팀)의 입상자에게는 시장상 및 상금이 수여되고, 우수상 1명은 200만 원, 우수상 2명은 각 100만 원, 장려상 3명은 각 50만 원, 입선 4명에게는 각 20만 원이다.

시는 수상된 작품을 시청사 옥외전광판, 시민청 담벼락미디어·시티갤러리, 미니박람회 등에서 상영 및 전시할 예정이며, 25개 자치구 및 유관기관, 단체 등에 배포해 홍보할 계획이다.

김명주 시 가족담당관은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적 지원과 함께 공모전을 통해 출산을 장려하고 일·가정을 균형 있게 돌보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쓰고자 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