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구시, 추석 연휴기간 결식우려아동 대책 마련
상태바
대구시, 추석 연휴기간 결식우려아동 대책 마련
  • 윤용찬
  • 승인 2016.09.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추석 명절 연휴기간 결식우려 아동에 대한 원활한 급식 제공을 위해 지원대책을 마련했다.

9일 시에 따르면, 연휴 중 결식우려 대상 아동대책 마련을 위해 현재 아동급식 대상자 2만1668명과 급식가맹점에 대해 전수 조사를 실시했다.

이 중 급식가맹점(일반음식점, 편의점 등)을 이용할 계획은 5630여 명(26%)이며, 친·인척집 방문 2754명, 자가 1만3284명으로 조사됐다.

이에 시는 급식가맹점으로 등록된 일반음식점, 급식지원기관(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에 대한 휴무 여부, 이용가능시간 등을 파악해 급식대상 아동에게 문자 또는 전화로 안내하고, 시와 구·군 당직실에도 이를 비치한다.

특히, 가정형편상 결식 우려가 높은 아동과 아동급식카드 분실 등 돌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해 이·통장, 이웃주민, 민간단체 등과 1대1 사전연계하는 민·관 합동 네트워크를 활용해 철저히 대비하기로 했다.

급식가맹점에 대해서는 콜레라 등 전염병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많은 양의 부식이나 밑반찬 제공 시 반드시 냉장보관 하도록 지도하는 등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당부했다.

하영숙 시 여성가족정책관은 "추석 연휴기간 중 급식제공업체 영업현황을 안내하도록 하고 민·관 합동 네트워크를 활용한 철저한 대비로 명절 연휴에 자칫 소외되기 쉬운 결식우려 아동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