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경주시, '실크로드 코리아-이란 문화행사' 협약 체결
상태바
경주시, '실크로드 코리아-이란 문화행사' 협약 체결
  • 박춘화
  • 승인 2016.09.1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경북 경주시는 지난 8일 이란 이스파한 현지에서 성공적인 '2017년 실크로드 코리아-이란 문화행사'를 위한 실무협의협약을 체결했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이강우 문화관광실장을 단장으로 한 실무협의단 8명이 지난 3일 이란 현지를 방문해 8일 더셈저데 이스파한시 문화국장 등 관계자들과 최종합의를 이끌어낸 성과다.

이날 체결한 협약서에는 내년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이란 이스파한 현지에서 개최될 공연, 전시, 학술세미나 등 행사에 대해 구체적으로 협의하고 한수원, 청호나이스, 섬유업체 등 경제협력을 위한 기업체도 참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행사 공동사무국은 시 15명, 이스파한시 15명 등 총 30여 명으로 구성하고 내년 4월 5일부터 28일까지 이스파한 현지에서 활동을 하며, 공연단과 사무국 운영에 따른 체재비 일체를 이스파한시에서 부담한다는 내용도 포함했다.

더불어 아태 OWHC 총회에 참석하는 이스파한 대표단과 의향서 교환 후 양 도시 의회 승인을 거쳐 내년 행사 시 자매결연을 조인하기로 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서 문화교류의 핵심역할을 한 이란의 가장 아름다운 도시 이스파한에서 경주 실크로드 문화교류를 통해 한국과 이란 간 문화·경제교류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