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 영등포구, ‘구민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서울 영등포구, ‘구민의 날’ 행사 개최
  • 김대성
  • 승인 2016.09.1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하공연, 구민상 시상식 등 진행

[서울=동양뉴스통신]김대성 기자= 서울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24일 영등포공원에서 ‘제21회 영등포 구민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13일 구에 따르면, 1996년 9월 28일을 ‘구민의 날’로 제정해 매년 기념행사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영등포구’라는 명칭을 사용한 것을 기념하고 구의 발전을 기원한다.

우선 기념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식전행사로 오후 5시부터 연예인 및 구민들의 축하동영상 시청과 가수 겸 뮤지컬배우 바다의 축하공연이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띄운다.

이어 기념식이 오후 6시에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구민 대표의 영등포 구민헌장 낭독, 구민상 시상식, 기념사 및 축사, 구립여성합창단의 구민의 노래 제창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구민상 시상식은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구민을 발굴해 수상을 진행하는 자리로 효행상, 장한어버이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교육상 등 총 10개 부문에서 13명(단체)의 구민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기념식 후에는 오후 7시부터 웃찾사 출연 개그맨 이동엽의 사회 아래 구민 장기자랑 ‘모모모쇼!’ 가 진행되며, 모창, 모사, 모든 것에 재능을 가진 참가자들 10팀이 나서 열띤 경연을 펼친다.

또 남진 모창의 초대 가수 김수찬, 이주일 모사의 초대 만담가 안주일, 초대가수 진성이 출연해 흥을 더한다.

조길형 구청장은 “구의 스물한번째 생일을 맞이해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말 오후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