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신공항 앞서 기존 공항 한밤중 운영 추진
상태바
신공항 앞서 기존 공항 한밤중 운영 추진
  • 서정용
  • 승인 2011.11.14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우근민지사 기자회견에서 소신 밝혀
▲ 14일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하는 우지사.

우근민제주도지사는 신공항 건설에 앞서 현재 공항을 한밤중에도 항공기 운항이 되도록 추진할 뜻을 밝혔다.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제주세계7대자연경관선정과 관련 “앞으로 중앙정부가 지원해 줄 것은 공항이 될 것이다”며 “제주도가 할 일을 찾아서 먼저 해놓고 정부에 요청하는 일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우 지사는 제주세계7대자연경관 선정과 관련 도청 기자실을 방문, 기자 간담회를 통해 “세계7대경관 선정 후 관광객들이 제주도를 오려고 하는데 비행기표가 예약도 안 되고 하면 이게 불만사항이 될 것이다”며 “대통령께서도 말씀 한 적이 있지만, 국제적인 관광지가 밤늦게 비행기 오는 것을 싫어하고, 음식 값 조정을 못하면 불신한다.
 
항공기 소음 등 지역주민들이 감수할 것은 감수 하는 등 제주도민들의 이해와 협조, 양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우 지사는 “유네스코 3관왕을 얻었다는 것은 행정이 했던 일이기 때문에 금방 잊어버릴 수 있지만 제주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은 도민, 국민 모두가 투표한 것이기 때문에 잊어버릴 수 없다”며 “보존하고 가꾸고 하는 일을 책임을 수반하는 일로 생각하며 관리를 해야한다”고 했다.
 
우 지사는 “세계인들이 찾아오는 국제자유도시는 지금까지는 구호가 앞섰다. 지금부터는 제주도에 한번 가보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친절이라는 게 중요하다”며 “제주도민들의 친절이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제주취재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