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새누리당 "민생경제 외면한 금융노조 파업 철회돼야"
상태바
새누리당 "민생경제 외면한 금융노조 파업 철회돼야"
  • 김영대
  • 승인 2016.09.2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금용노조 총파업 돌입
(사진=금융노조 홈페이지 캡처)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새누리당은 23일로 예정된 금융노조 총파업에 관련해 “민생경제를 외면한 노동계의 명분없는 파업은 철회돼야 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김현아 대변인은 22일 현안관련 서면 브리핑에서 “금융노조가 국가경제를 주름지게 할 집단행동에 나서는 것은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행위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어제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달 현재 6개월 이상 실업 상태인 장기실업자 수가 사상 최대의 증가폭을 기록했고, 한진해운 등 조선해운업 구조조정 상황에 미국 연준의 연내 금리인상 시사 등 국내·외 경제 여건은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 “북핵과 지진으로 전국이 불안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주요 은행들이 포함된 금융노조가 내일 총파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며 “국가경제와 민생에 직결된 금융노조의 명분없는 파업은 금융의 공공성을 외면한 채 노조의  이기적 집단행동에 지나지 않는다. 당장 철회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노조 중에서도 엘리트 계층인 금융노조가 집단행동에 나서겠다면, 국민들이 과연 이를 용납할 수 있을지 스스로 자문해볼 일”이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성과연봉제는 그동안 공공부문에 만연해있던 연공서열 위주의 처우를 성과 중심으로 개선하는 것인데, 합리적 변화를 거부하고 막무가내식 반대에 나서는 것은 그 책임성과 상식에도 어긋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은행영업이 중단되면 시중 금융거래와 경제현장에 걷잡을 수 없는 혼란이 뻔히 예상된다”며 “파업 명분으로 성과연봉제 도입 철회 요구를 내걸고 전국 1만여 은행 영업점을 마비시키겠다는 엄포는 국민생활과 경제현장을 외면한 ‘자기 밥그릇 챙기기’ 라는 비판만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은 이날 조합원에게 총파업 참여를 요청하는 투쟁명령 제1호를 통해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산하 34개 지부 10만 전조합원은 23일 오전 9시부로 파업에 돌입할 것을 명령한다”고 전했다.

이어 투쟁 명령 제2호를 통해 “23일 오전 9시 상암월드컵경기장으로 집결할 것을 명령한다”고 투쟁명령을 발동하고 전 지부 및 조합원에게 문자, 메신저, 소식지 등을 통해 전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