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35 (금)
경기도-연천군, 취업박람회 ‘일뜰날’ 개최
상태바
경기도-연천군, 취업박람회 ‘일뜰날’ 개최
  • 유일훈
  • 승인 2016.09.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유일훈 기자=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와 연천군 일자리센터는 오는 29일 오후 1시부터 연천군 전곡읍사무소 문화체육관에서 취업 박람회 ‘일뜰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뜰날’은 북부지역의 대표적 여성 일자리 박람회로, 그동안 경력단절로 다시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은 물론, 청년,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뜨거운 호응을 얻어왔다.

구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군 장병들이 많은 지역적 특성상, 여성뿐만이 아니라 남녀 구직자 모두에게 취업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대상자를 확대해 전문적인 취업 컨설팅 지원을 위해 동두천고용센터, 제대군인지원센터, 경기비정규직지원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 3곳이 참여하기로 했다.

행사장은 현장면접관, 취업지원관, 직업체험관, 여성창업관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현장면접관에서는 세일실업, 코업북로지스틱스, 링크일렉트로닉스 등 20여개 업체가 참여해 경리사무원, 생산직, 사회복지사, 총무사무원 등 약 82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27개의 간접참여 업체에 대해서는 면접지원자에 한해 1차 서류전형 실시 후 인사담당자와 면접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취업지원관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적성검사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직업체험관에서는 실버건강관리사, 진로독서코디네이터, 아로마테라피스트 등 유망 직종을 소개한다.

더불어 여성창업관에서는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컨설팅을 지원하며, 북부지역 여성 초기 창업업체의 제품들을 판매·홍보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이력서 사진촬영, 컬러진단 및 면접메이크업, 취업타로 등 각종 부대행사도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북부여성비전센터 취업지원팀(031-8008-8075), 연천군 일자리센터(031-839-2979), 연천군 복지지원과(031-835-2622)로 문의하면 참여업체와 채용직종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대경 북부여성비전센터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연천 일자리센터와 협력해 보다 많은 구직자들이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구직자들이 취업의 희망을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