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부산동아대학교, 산학연 연구단지 개소식 개최
상태바
부산동아대학교, 산학연 연구단지 개소식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6.10.04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 =부산시는 5일 오후 4시 동아대학교 승학캠퍼스 산학연구관에서 올해 ‘대학 연구단지 조성사업(University Research Park)’ 수행기관으로선정된 동아대학교가  사업단 개소식을 개최한다. 

4일 시에 따르면, 동아대학교는 지난달 시 6대 미래전략사업 중 ICT 메카트로닉스 분야 산학연 연구단지 조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후, 사업추진을 위한 준비기간을 거쳐 이번 사업단 개소식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하게 된다.

1차 년도(2016년)에는 승학캠퍼스 산학협력관에 혁신공간 2,500㎡ 조성, 기업 유치 6개 기업, 기업의 기술 개발을 위한 R&D 연구과제 8건 등을 수행하고, 2차년도(내년)부터는 사업성과를 극대화해 동아대학교 주변을 동남권 스마트팩토리 허브로 육성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총동원할 예정이다.

대학산학연 연구단지 조성사업은 대학내의 유휴공간에 기업을 입주시켜 대학·산업체·시가 협업을 통해 대학주변을 부산의 6대 미래산업 창출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주관대학으로 선정이 되면 4년간 50억원(자부담 50억원 별도)의 사업비가 지원이 되며 4년후 에는 자립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ICT 기술분야에 상당한 능력과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는 동아대학교의 스마트팩토리 지원사업이, 심각한 노후화로 경쟁력이 낮아지고 있고 안전 문제도 많은 부산 제조업체의 생산 공정의 최적화와 생산성 향상은 물론 불량률 감소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