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서울시, ‘대한민국 SNS 대상’ 종합대상 수상
상태바
서울시, ‘대한민국 SNS 대상’ 종합대상 수상
  • 김혁원
  • 승인 2016.10.1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신뢰·적극적 시정참여 이끈 공로 인정
(사진= 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시 대표 SNS가 ‘2016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부문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SNS 대상’은 소셜미디어 관련 전문가들의 비영리 단체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1년간의 SNS 활용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한 기업·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2008년 9월 처음 블로그를 개설한 것을 시작으로 뉴미디어 시대의 소통창구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폴라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보다 빠르고 스마트하게 소통하며 시민들의 신뢰와 적극적인 시정참여를 이끌어 낸 점이 높이 평가됐다.

시 대표 SNS는 메르스, 지하철 사고, 폭염, 폭설 등 위기상황 발생 시 관련 내용을 SNS로 신속하게 전파할 뿐만 아니라 시정정보, 축제, 행사정보 제공 및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과 공감 소통을 해나가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5~7월 진행한 SNS 시민참여 캠페인 ‘시민의 목소리로 만드는 서울’에 시민 10명이 시 페이스북 일일운영자로 참여해 시 정책 체험담, 알려지지 않은 서울 및 시민의 이야기 등 총 27건의 콘텐츠를 게재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SNS로 자리매김했다.

서정협 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시 SNS에 보내주신 시민들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 SNS가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정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감동과 재미도 함께 나누는 소통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