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경북도, 블로그기자단·SNS 서포터즈 경주 팸투어 진행
상태바
경북도, 블로그기자단·SNS 서포터즈 경주 팸투어 진행
  • 윤용찬
  • 승인 2016.10.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이후 침체된 경주 관광 활성화 위해 실시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지난달 12일 지진이후 침체된 경주 관광 활성화를 위해 23일까지 경북 블로그기자단과 SNS 서포터즈 등 모두 30여 명과 함께 경주 팸투어를 진행했다.

24일 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진 이후 수학여행 등 단체여행 취소가 잇따르면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있는 시민들을 응원하고 SNS를 통해 경주 관광을 활성화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첫째 날에는 1000년의 세월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첨성대와 야경으로 유명한 동궁과 월지를 둘러보고 한옥고택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실시간으로 천년고도 경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SNS를 통해 전하며 일정을 마쳤다.

둘째 날은 우리나라 최고의 수학 여행지이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불국사(석가탑, 다보탑)와 한옥마을로 유명한 교촌마을을 둘러보며 지진 이후 일상을 찾은 경주의 모습을 사진에 담았다.

이번 팸투어는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도민들에게 전달됐으며, 경주의 자세한 여행정보와 못다 전한 사진은 '경주는 여전히 반짝입니다'라는 주제로 도 공식블로그(blog.naver.com/pride_gb)를 통해 전해질 예정이다.

서원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KBS 뮤직뱅크 유치, 가을여행 주간 경주집중 홍보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으로 수학여행단과 단체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개별관광객과 가족관광객들이 안심하고 경주를 찾아올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