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5:53 (화)
재테크 나침반, 2016 부산머니쇼 개최
상태바
재테크 나침반, 2016 부산머니쇼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6.11.02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 =부산시는 3~5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부산의 글로벌 금융 중심지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초저금리 시대에 성공적인 자산관리 방법들을 안내할 ‘2016 부산머니쇼’가 개최된다.

2일 시에 따르면, 시에서 주최하며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부산머니쇼는 60개 업체가 참여해 180여개 부스로 운영될 예정이며, 금융기관 홍보, 재테크 세미나, 화폐박물관 및 다육식물 재테크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될 계획이다.

행사 개막식은 3일 오후 2시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며, 이날 개막식에는 서병수 시장을 비롯해 부산상공회의소,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BNK금융지주 등을 비롯한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시장에는 BNK금융지주·신한은행·KB국민은행·KEB하나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기업은행 등 주요 시중은행 및 증권사, 보험사, 자산운용 등 국내외 60개 금융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금융정책 및 기업 홍보, 금융상품 마케팅 등이 진행된다. 더불어,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입주 금융기관들을 중심으로 ‘금융공기업관’이 구성돼 한국거래소,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예탁결제원 등이 기관 홍보에 참여하고,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신용회복위원회 등의 금융 기관이 참여해 각 기관의 역할과 서민금융 정책 등을 안내하고 각종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귀농귀촌센터, 일자리종합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GS25 창업상담관 등 은퇴라이프와 창업 설계를 위한 업체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국내 최고 재테크 전문가들을 초청해 금융·부동산·주식·은퇴준비 등 참관객들의 재테크 실력을 높여줄 수 있는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강사로는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소장,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 센터장,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장,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이 생생한 재테크 비법을 전해 줄 예정이며, 서정렬 교수, 강정규 교수, 장형진 교수, 부동산 클리닉의 김쾌수 대표 등 부산지역 부동산 전문가 초청 강의도 마련된다.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채용설명회도 열린다. 한국주택금융공사, 현대증권, BNK금융지주 등 주요 금융기관 인사담당자들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입사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머니쇼를 통해 금융공공기관 및 금융회사들은 관련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수요자들에게는 금융지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시민들도 수준 높고 신뢰성 있는 양질의 금융정보가 총망라되는 2016 부산머니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재테크 특강은 사전 등록자부터 입장하고 자리가 남을 경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어 부산머니쇼 홈페이지(www.busanmoney.co.kr)를 통해 사전 등록할 경우, 행사참여가 보다 용이하다. 자세한 내용은 ‘2016 부산머니쇼’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부산머니쇼 사무국 051-740-74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