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외국어대학교, ‘TESOL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부산외국어대학교, ‘TESOL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부산`경남취재본부
  • 승인 2013.06.0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외국어대학교가 TESOL대학원생과 TESOL단기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TESOL대학원은 본교에서 2학기, 외국 교류대학 중 한 군데서 2학기를 수학한 후 졸업에 필요한 과정을 모두 이수했을 경우 양 대학의 학위를 모두 취득할 수 있다. 현재 호주 디킨대학교(Deakin University),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새크라멘토(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cramento)와 MOU협정을 맺었으며, 이후 교류대학이 추가될 예정이다.

더불어 부산 최초로 TESOL 석사과정 사이버 강좌를 개설해 학생이 시간이나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개인별 학습 진도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TESOL 대학원생 모집 전형 서류 접수는 6월 7일까지며 6월 22일에 구술시험 및 면접이 예정돼 있다.
 
TESOL단기과정은 총 15주간 진행되며 오전반과 주말반으로 나눠 모집한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 4학기 이상 이수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7월 8일부터 7월 25일까지며, 구술시험 및 면접은 7월 26일로 예정돼 있다.

부산외국어대학교의 TESOL단기과정은 미국 트로이대학교(Troy University) 와 공동으로 운영되며, 단기 과정 수강 후에는 양 대학 총장 명의의 TESOL Certificate 취득이 가능하다. 단기과정 이수 후 해외 협력 대학으로 진학 시 이수 학점이 인정되어 1년안에 석사 학위 취득이 가능해 수강생의 호응을 얻고 있다.

부산외대 관계자는 “TESOL 대학원과 단기 과정 커리큘럼은 부산 지역 내에서 테솔을 공부하기에 가장 적합한, 부산 테솔의 완성형이라 할 수 있다”며 “외국 석사 학위 취득과 유학 설명회, 취업 알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강생 본인에게 맞는 진로를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