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한광옥 “총리 내정 지명 절차 하자 있다”
상태바
한광옥 “총리 내정 지명 절차 하자 있다”
  • 김영대
  • 승인 2016.11.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영수회담, 총리 내정자 지명 철회·대통령 탈당해야”
7일 오전 (좌)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를 에방한 한광옥 청와대 비서실장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여야 영수회담 제안에 대해 김병준 총리 내정자의 지명 철회와 대통령의 탈당이 없이는 응할 수 없다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박 위원장은 7일 오전 국회를 찾은 한광옥 청와대 비서실장이 영수회담 개최와 김병준 총리 내정자 임준 협조를 당부한 자리에서 “김 총리 내정자 지명 철회와 박 대통령의 탈당이 영수회담의 선결조건”이라고 전했다.

박 위원장과 한 비서실장은 이날 국회에서 만나 20여 분 가량 비공개 만남을 가졌는데, 회동 직후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한 비서실장은 박 위원장에게 대통령이 8일이라도 영수회담이 가능하고, 의제 없이 국정 전반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했으면 좋겠다”며 “김 총리 내정자 임명과 관련된 인준절차에 대해서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박 위원장은 “김 총리 내정을 철회하거나 자진사퇴가 이뤄지지 않는 한 영수회담 논의에 나갈 수 없다”며 “대통령이 탈당하고 영수회담에 나와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 비서실장은 김 총리 내정과 관련해 “지명 절차에 하자가 있다”며 “이미 지명된 상황이니 국회에서 인준에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