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1:40 (목)
서울시, 지역사회공헌 우수 소상공인 '시장 표창'
상태바
서울시, 지역사회공헌 우수 소상공인 '시장 표창'
  • 김혁원
  • 승인 2016.11.1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미담사례 발굴·전파 위해 진행
수상자 현황 (표= 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15일 오후 3시 시청 간담회장에서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해 온 지역사회공헌 우수 소상공인 15명이 시장 표창을 받는다.

14일 시에 따르면, ‘지역사회공헌 우수 소상공인’ 시상식은 소규모 점포를 운영하는 넉넉지 않은 상황에서도 나누고 베푸는 소상공인의 미담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개최되며, 대시민 공모를 통해 추천받은 후보자에 대한 선발심사위원회의 다각적인 심사를 통해 총 15명을 선발했다.

시는 시상식에서 15명의 수상자들에게 시장 표창장과 함께 ‘지역사회공헌 인증점포’ 현판을 수여해 점포와 연계한 봉사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격려하고, 해당 점포를 방문하는 지역 주민들에게는 생활 속에 실천하는 나눔과 봉사를 확산할 계획이다.

또 이날 수상한 소상공인들에게는 점포 경영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서울신용보증재단을 통해 경영컨설팅을 지원하고, 올해와 지난해 선발된 지역사회공헌 우수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봉사 커뮤니티를 구성해 서로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봉사에 협업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도 할 예정이다.

서동록 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소상공인들이 있어서 우리 지역, 우리 동네는 희망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역사회공헌 소상공인들에게 좀 더 많은 지원을 해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