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구시, 토양오염실태조사 결과 '양호'
상태바
대구시, 토양오염실태조사 결과 '양호'
  • 윤용찬
  • 승인 2016.11.1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최근 5년간 토양오염우려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태조사 결과 조사 대상 전 지점이 토양오염우려기준 이내인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시에 따르면, 산업단지 및 공장지역, 공장폐수 유입지역, 교통관련시설지역 등 토양오염우려가 큰 지역을 중심으로 매년 115~116개소에 대해 토양 오염도를 검사했다.

중금속과 시안, 수소이온 농도 등 총 10개 항목은 전체 지점에 대해 검사하고 주변 토양오염원과 토지 이력 등을 감안해 오염 가능성이 높은 지점에 대해서는 벤젠, 톨루엔, 에틸벤젠, 크실렌, 석유계총탄화수소, 트리클로로에틸렌, 벤조피렌 등의 항목을 추가 검사했다.

실태조사 결과 중금속 전 항목은 물론 시안, 벤젠, 톨루엔, 에틸벤젠 등 오염 물질 전 항목에서 최근 5년간 토양 오염 우려 기준을 훨씬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토양 오염 실태조사 결과 토양 오염 우려 기준을 초과할 경우 오염 원인자가 있을 때는 오염 원인자에게 토양 정밀조사 등을 조치토록 하고 있으며 오염 원인자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구·군에서 보건환경연구원과 합동조사 후 정화 조치토록 하고 있다.

김형일 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토양오염실태조사 결과를 연구원 홈페이지에 공개해 시민과 함께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조사를 실시해 토양환경 보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