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박병종 고흥군수, 인천본부세관 ‘감사패’ 받아
상태바
박병종 고흥군수, 인천본부세관 ‘감사패’ 받아
  • 강종모
  • 승인 2016.11.1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부처, 지자체, 민간 공조로 수출기반 공고히 다져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박병종 고흥군수는 18일 인천본부세관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 감사패 전달은 수출증대라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고흥군이 세관업무에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준 데 대한 감사의 뜻이라고 밝혔다.

이날 감사패 전달을 위해 고흥을 방문한 인천세관 양승권 통관국장은 “고흥군의 수출 경쟁력 향상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적극적인 협조를 해 주신 군수님께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고흥군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고흥군 업체들의 수출기반 조성과 FTA활용 방안 납세지원 등 관세행정 전반에 걸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인천세관은 지난 5월 30일 고흥군유자가공업체협의회 발족식 행사에 참석해 ‘FTA활용 설명회’ 강의를 통해 FTA활용 방법과 수출 준비단계에서 업체들이 준비해야 할 사항, 수출관련 통관절차에 대한 애로사항 상담 등을 알려줘 유자가공업체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설명회는 수출기간 확충을 위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민간이 협력한 성공사례로 꼽힌다.

고흥군은 이러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지난 7월 22일 관세청에서 주관한 ‘FTA활용 중소기업 지원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인천세관과 함께 ‘공동 우수상(국제원산지정보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인천세관은 ‘정부3.0 우수사례발표대회’에서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흥군은 지역 업체들의 수출판로 확대를 위해 ▲수출포장재 지원 사업 ▲신선농산물 수출물류비 지원 ▲해외박람회 참가지원 ▲수출관련기관 합동설명회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