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대구시, 조경상 대상 '월배 2차 아이파크' 선정
상태바
대구시, 조경상 대상 '월배 2차 아이파크' 선정
  • 윤용찬
  • 승인 2016.11.2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회 대구시 조경상' 대상에 선정된 월배 2차 아이파크 아파트 조경.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달서구 유천동에 소재하고 있는 월배 2차 아이파크 아파트가 '제22회 시 조경상'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23일 시에 따르면,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색도시를 조성하고, 푸른대구가꾸기 사업의 질적 수준 향상 및 민간분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조경상 수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영예의 대상은 월배 2차 아이파크 아파트 조경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옥포 천년나무 3단지 아파트 조경과 사수동 이다음 아파트 조경이, 특별상에는 서구청 옥상생태공원이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월배 2차 아이파크 아파트는 단지전체를 하나의 숲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녹지공간의 동선을 유기적으로 계획했고, 특히 단지 중심의 테마숲, 단지 외부를 둘러싼 녹지대 조성과 단지 전체에 다양한 수경시설을 배치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달성군 옥포면에 소재한 천년나무 3단지 아파트 조경은 '풍경이 있는 단지, 추억을 만드는 단지'를 기본 콘셉트로 삼아 조경을 구성했고, 높낮이차를 활용한 입체감 있는 정원과 주변 수림대를 활용한 녹지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북구 사수동 이다음 아파트는 '가꿔갈 아름다운 삶터'라는 주제를 가지고 체험텃밭과 중앙잔디광장, 인근 근린공원과 연계한 녹지공간 등 질 높은 휴식·소통공간을 조성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별상에 선정된 서구청 옥상생태공원은 휴식공간으로서의 옥상조경에 습지원, 빗물정원, 잠자리원 등 생태적 기능을 강화한 공간을 조성해 도심의 생태적 건강성을 높였고 자연학습의 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 조경상은 지난해 1월 1일에서 공모일인 지난달 20일까지 시공완료된 시 소재 조경사업장을 대상으로 시 도시녹화위원회의 서면심의 및 현지확인을 거쳐 선정됐고, 수상작은 다음달 초 시상할 계획이다.

신경섭 시 녹색환경국장은 "아름다운 시가지 경관 창출을 위해 민간과 공공 분야의 더욱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더 많은 아름다운 조경지를 발굴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