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민주당 “‘대리기사 폭행 사건’ 김기춘 수사 지시 의혹 밝혀야“
상태바
민주당 “‘대리기사 폭행 사건’ 김기춘 수사 지시 의혹 밝혀야“
  • 김영대
  • 승인 2016.12.0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춘, 검찰 수사 개입한 증거 나와”
민주당 김현 전 의원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사건’의 검찰 수사에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깊숙이 개입했다는 의혹의 전말을 밝혀내서 세월호참사 진상 규명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 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서면 브리핑을 통해 “우리당 김현 전 의원과 세월호 가족들이 연루된 대리기사 폭행 사건과 관련해 김 전 실장이 검찰 수사에 깊숙이 개입한 증거가 나왔다”고 밝혔다.

또 “김 전 실장은 사건 당일부터 청와대 회의에서 사건의 성격을 단정 짓고, 보수단체의 고발 직후에는 검찰에 엄정수사를 주문했다”며 “심지어는 송치시점까지 지정하는 듯한 구체적인 지시도 있었다고 하니, 정권 차원에서 작심하고 달려든 기획 사건이 아닌가 하는 의심마저도 들게 한다”고 비판했다.

이는 “‘세월호 특별법이 국난을 초래한다며 좌익들의 국가기관 진입 욕구가 강하다’고 했던 김 전 실장의 발언과도 궤를 같이 한다”며 “‘때는 이때다’하는 심산으로 정권 차원에서 ‘야당 의원 죽이기’와 ‘세월호 참사 물타기’를 하려고 했다는 것 외에는 어떤 말로도 설명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우리당 김현 전 의원은 1심과 2심 모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며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다’는 진리가 다시 한 번 증명된 셈”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검찰은 국정농단, 국기문란의 열쇠인 김 전 비서실장을 조속히 구속 수사하고,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사건’ 개입 의혹의 전말도 철저히 밝힐 것을 촉구한다”며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은 내팽개친 채, 국민 갈등의 소재로만 활용했던 박근혜 정권을 이제는 우리 국민들께서 엄중히 심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