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與 탈당파 “탄핵만이 유일한 해법”
상태바
與 탈당파 “탄핵만이 유일한 해법”
  • 김영대
  • 승인 2016.12.0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비주류, 친박과 타협하면 폐족 될 것”... “탄핵 실패하면 국회 해산 직면할것”
무소속 김용태 의원(좌), 남경필 경기도지사(우)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로 새누리당을 탈당한 전·현직 의원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거듭 촉구하며 “탄핵은 헌정질서를 바로세우기 위한 바람직하고 유일한 해법”이라고 밝혔다.

모임에 참여한 이성권 전 의원은 4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회동직후 탈당파 모임 결과 브리핑을 통해  “국회는 좌고우면해선 안 되고, 여야 각 정당은 정치적 유불리와 대선 유불리에 따른 계산을 하지 말고 역사적 요구에 맞춰 일관성 있게 탄핵에 동참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의원은 “탄핵만이 유일한 해법인 이유는 6차 촛불 시위에서 확인됐다”면서 “국민의 요구는 박 대통령이 국정에서 즉각 손을 떼라는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정두언 전 의원의 말처럼 친박은 저질 정치로 국민들에게 폐족됐는데, 비상시국회의가 친박과 적당히 타협한다면 똑같은 폐족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용태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 약속이 있으면 탄핵은 필요 없다는 새누리당의 논리는 반헌법적 발상”이며 “박 대통령의 헌법 질서 문란과 법치 훼손에 대해 국회가 탄핵 절차를 밟지 않는다면 국회가 헌법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탄핵 절차의 개시에 실패하면 국민으로부터 버림받고 해산에 직면할 것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탄핵을 성공시키지 못하면 특검이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크다”며 “대통령의 직무정지가 이뤄지지 않으면 박 대통령과 그 일파는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서 특검의 정상적 활동을 방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선 탄핵, 후 정치적 해법 마련이 국가적 혼란을 최소화하는 지름길”이라며 “탄핵은 국회에 주어진 역사적·국가적 책무이며 이것을 못한다면 국회도 없고 새누리당도 당연히 없다”고 밝혔다.

이어 친박계를 향해 그러면서 “조금이라도 국가와 역사를 생각한다면 지금과 같은 행동을 그만두고 국가와 당을 위한 일에 스스로 자숙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또한 새누리당 비주류 모임인 ‘비상시국회의’를 향해선 “자신의 죄를 인정하지 않는 대통령과의 약속은 어떤 약속이든 허망하다”며 “그 허망함에 기대지 말고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하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회동에는 무소속 김용태 의원, 남경필 경기지사와 김상민·박준선·이성권·정두언·정문헌·정태근 전 의원 등 8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