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광명시, 인상주의 화가 미디어아트전 개최
상태바
광명시, 인상주의 화가 미디어아트전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6.12.0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상파 화가 작품 150여 점 감상
(사진= 광명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오는 17일~내년 5월 21일까지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에서 19세기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을 미디어파사드, 프로젝트 맵핑, 가상현실 기기 등의 첨단과학기술로 융합한 ‘미디어아트로 보는 세계명화전 고흐, 모네 등 인상주의 화가의 움직이는 명화 전시’를 개최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이 전시회는 가상공간 ‘미디어아트 명화 마을’ 속에서 관람객이 인상파 거장들의 활동 공간 속으로 들어가 그들과 함께 여행하며 작품 150여 점을 감상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또 인상주의 명화와 광명동굴의 특징을 접목한 체험존으로 구성되고, 예술과 과학기술, 동굴의 특수성을 결합해 빛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이 살아 숨쉬는 감동의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 전시회는 지난해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 시즌2 대상 수상사업 ‘광명동굴 세계로 비상하다’ 미디어아텍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것이다.

양기대 시장은 “19세기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재탄생시킨 이번 전시회는 가족, 연인 등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내년에도 라스코 전시관을 활용해 ‘바비인형전’ 등 더욱 다양하고 특별한 전시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