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내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
상태바
내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
  • 이승현
  • 승인 2016.12.1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이승현 기자 =병무청(청장 박창명)은 오는 15일 오전 10시~22일 오후 6시까지 내년도에 현역병으로 입영을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현역병입영일자 본인선택 신청을 받는다.

12일 병무청에 따르면, 현역병입영일자 본인선택을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은 병역판정검사 결과 현역입영대상인 사람은 모두 가능하며, 신청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스마트 폰에 병역안내 앱을 설치하면 이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입영일자 선택방법은 2~12월 중 원하는 시기를 1지망, 7~12월 중 원하는 시기를 2지망, 10~12월중 원하는 시기를 3지망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세 시기를 모두 신청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입영시기를 3지망까지 할 수 있게 한 것은 현역병으로 입영을 원하는 사람의 희망시기를 최대한 반영함과 동시에 입영일자 신청이 특정시기에 집중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현역병입영일자는 오는 23일 오후 4시 전산 추첨에 의해 결정되며, 신청자의 적성 등을 감안해 입영부대도 함께 결정된다.

추첨결과는 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되며, 병무청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병역안내 앱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입영일자 본인선택 신청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며, 국외체재 등으로 본인인증이 곤란한 국외 입영연기자는 행자부에서 발급하는 공공아이핀(I-PIN)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병무청에서는 내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을 통해 입영일자를 사전에 결정하면 입영 대기기간을 줄일 수 있으며, 이번에 입영일자가 결정되지 않은 사람은 연기, 취소 등으로 공석이 발생 할 경우 실시하는 ’입영일자 본인선택 수시 접수‘를 통해서도 입영일자를 결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