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산청군수,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수상
상태바
산청군수,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수상
  • 문경보
  • 승인 2016.12.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소득증대와 농촌 비전 제시 인정 받아
허기도 군수(사진=산청군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문경보 기자 = 허기도 경남 산청군수는 1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올해로 창립 22주년을 맞는 한국신문방송클럽(회장 한창근)과 한국SNS기자연합회(회장 김용두)가 공동 주관해 사회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인물 중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부문 등 모두 25개 분야 대한 시상이 이뤄졌으며, 허 군수는 이날 지방자치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허 군수는 취임이후 열악한 농촌 현실에서 ‘녹색산청, 부자산청, 교육산청, 관광산청’ 등 4대 군정방침을 충실히 이행해 지역주민들의 삶에 대한 행복지수를 높여왔다.

특히, 지리산과 동의보감촌을 연계한 힐링 관광, 초고령화 사회에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 항노화 관련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소득 증대와 부자 농촌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 점이 호평을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군은 그동안 허 군수가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한방항노화산업을 바탕으로 교육을 통한 인구유출 방지, 군민소득 증대로 부자산청 건설에 매진한 결과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허 군수는 “먼저 군민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고 한방항노화산업 등 현안사업들을 내실있게 추진해 살기좋은 부자산청 건설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