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합천군, '공약평가단'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상태바
합천군, '공약평가단'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 김도형
  • 승인 2016.12.2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합천군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 경남 합천군은 22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공약평가단’ 주관으로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군민 관심이 높은 주요사업에 대해 추진실적 및 내년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평가단 토론을 거쳐 공약 이행실적을 점검했다.

공약이행도 평가, 자문 등 민관협치를 위해 출범한 공약평가단은 이날 회의에서 100개 공약사업 중 완료사업(47개)과 정상추진사업 등을 평가하고, 국비지원 지연으로 인한 사업기간 연장이 필요한 ‘청소년 문화의집 신축’ 등 모두 14건에 대해 집중심의를 거쳐 변경 승인했다.

군의 올해 하반기 공약사업 주요성과는 지난 7월 개관 이후 3만2000여 명의 관람객이 찾은 ‘작은영화관 건립’, 매년 2개소의 행자부 마을기업 지정으로 주민소득에 직접 기여하는 ‘마을기업 육성사업’ 등으로 나타났다.

군은 올해 공약이행과 관련해 한국매니패스토 실천본부에서 ‘공약실천우수기관’ ‘청렴분야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도 ‘도 군부1위’를 차지했다.

공약평가단은 “청렴한 공직문화를 바탕으로, 공약사업 등 주요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 환경 변화에 따른 합리적 목적달성을 위해 14개 공약사업의 내용과 명칭을 변경했다”며 “군민 체감도가 높고 생활편리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