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남양주점프벼룩협회, 기부금 전달식 개최
상태바
남양주점프벼룩협회, 기부금 전달식 개최
  • 임성규
  • 승인 2016.12.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점프벼룩시장 개장 통해 모금 수익금 어려운 이웃 전달
(사진=남양주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23일 시청 앞 광장에서 남양주점프벼룩협회가 올해 남양주점프벼룩시장 개장을 통해 모금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석우 시장, 유길문 남양주점프벼룩협회장, 벼룩시장 자원봉사자들, 기부금 전달대상인 남양주희망케어센터장이 참석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남양주점프벼룩시장 44회 개장을 통해 16만여 명의 참여자들로부터 모금된 기부금 1244만 원이 남양주희망케어센터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쌀로 전달될 계획이다.

2010년부터 시작한 벼룩시장은 현재까지 147회 개장, 80만 명의 참여를 통해 단순 '재활용 벼룩시장'의 개념을 넘어 남녀노소 모두가 어우러져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 남양주시 대표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재사용가능한 물품의 판매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 10% 이상의 자발적 기부금은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고 있고 올해까지 총 48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면서 최근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지역나눔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유 회장은 "남양주점프벼룩시장은 자원재활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변화와 제고를 통해 시민의 생활 속에서 구현되는 시민 환경운동이자 사회·경제운동으로 더욱더 많은 시민이 참여해 나와 내 이웃이 하나가 돼 꿈과 희망을 펼치고 우리가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장은 "그간 벼룩시장에 참여해주신 분들과 벼룩시장 운영에 적극 노력해주신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내년에는 전 읍·면·동에 대한 행정복지센터 확대시행에 맞춰 행정복지센터를 주축으로 시민과 함께 우수한 지역자원을 발굴·특화해 차별성과 특색을 갖춘 관광자원으로써의 벼룩시장을 더욱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