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1 (금)
28일 여성인재 아카데미 현판식 및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28일 여성인재 아카데미 현판식 및 업무협약 체결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6.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는 28일 오후 3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서울 은평구 소재)에서 ‘여성인재 아카데미’ 현판식과 효율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27일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이날 체결식은 유능한 여성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조윤선 장관의 인사말씀에 이어 ‘여성인재 아카데미’의 향후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여성인재 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걸음으로서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과 ‘여성인재 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과는 지역에 분포된 중소기업연수원을 활용한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하여 중소기업 여성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건물 앞에 마련된 ‘여성인재 아카데미’ 현판식을 가진다.

앞으로 ‘여성인재 아카데미’에서는 성장잠재력 있는 여성 중간관리자가 조직 내 핵심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성인재의 관리자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많은 조직에서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 하반기에는 교육기회가 적은 중소기업, 전문직 등 창조경제 분야를 포함한 여성 중간관리자를 타겟으로 시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기업 내 여성인력 활용을 위한 기업의 인식제고를 위한 노력과 더불어 민간·공공부문의 전문 교육기관, 직능단체 등 관련기관과 다각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여성인재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역량진단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처방, 제공받고 사회 선후배간 비전·경험 공유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받게 된다.

개인역량과 연계한 집합교육으로는 여성 관리자가 처한 환경에 따라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협상, 문제해결, 조직관리 등 관리자 능력 향상 교육이 기본과정으로 제공되고 현장경험을 보유한 강사가 다양한 상황에 맞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현장실무형 과정, 전문직종에게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전문과정, 거리·시간적 접근성이 낮은 여성을 위한 온라인과정 등이 개설된다.

또한 전문분야별 포럼, 분야간 컨퍼런스 등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선후배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아울러 기업 내에서 여성인재를 육성하고 활용하기 위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CEO, 인사담당 임원 대상의 릴레이 특강을 통해 일·가정 양립의 기업문화, 기업인력의 다양성 관리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날 조윤선 장관은 ‘여성·청소년·가족행복 100발자국’ 중 24번째 발자국을 남기며 “여성인재는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동력이다. 향후 여성인재 아카데미가 우리사회의 견고한 유리천장을 제거하고, 산 정상의 만년설을 녹여줄 따스한 햇살이 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