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1 (금)
여가부, 여성친화도시 지방자치단체장 회의 28일 개최
상태바
여가부, 여성친화도시 지방자치단체장 회의 28일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6.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는 28일 오전 11시30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여성친화도시 자치단체장 회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여성친화도시 발전 방안과 지역사회의 양성평등 및 가족친화 문화 확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으로 조윤선 여성가족부장관과 이한수 익산시장 등 여성친화도시 자치단체장 2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2009년 익산시를 여성친화도시 제1호로 지정한 이래 2013년 현재 39개 도시를 여성친화도시로 지정했다.

그동안 여성친화도시들은 근거 조례를 제정(28개 도시)하고, 소속 공무원의 성인지교육을 확대하는 등 기반을 강화해 지역정책을 여성친화적으로 개선하고, 지역특성을 반영해 안전도시 건설 등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회의에서는 앞으로 여성친화도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여성친화도시 확산, 여성친화도시 관리체계 및 컨설팅 강화, 우수사업 모델 개발·확산 등의 여성친화도시 발전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지역 사회 내 양성평등 및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을 위한 정부위원회 여성참여 확대, 여성인재풀 확충, 지역내 기업 등의 가족친화 인증제 참여 활성화,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추진체계 구축 등 다각적인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조윤선 장관은 그 동안 여성친화도시들이 힘써 온 노력을 격려하면서 “각 지방자치단체는 여성들이 더욱 더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사업들을 발굴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여성인재 양성과 여성대표성 제고, 일·가정 양립, 가족친화 경영문화 확산 등 여성고용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제를 개발하고 핵심정책으로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