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함양군, 노인 대상 무료식사배달사업 실시
상태바
함양군, 노인 대상 무료식사배달사업 실시
  • 문경보
  • 승인 2017.01.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건강 증진, 정서적 안정 도모 '안정망구축'
함양군, 올해 무료식사배달사업 추진(사진=함양군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문경보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올해도 홀로 사는 노인의 안전망 구축을 위해 540여명의 독거노인 및 거동불편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식사배달사업을 실시한다.

9일 군에 따르면, 무료식사배달사업은 점심식사를 거르기 쉬운 거동불편 노인과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점심식사배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노인건강을 증진하고 정서적 안정도 도모하는 안전망구축사업이다.

현재 군에는 11개 읍·면 전체 4607명의 독거노인이 있으며, 무료식사배달사업 서비스 대상자에 해당하는 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전국가구 월평균소득 150%이하 독거노인은 540명이다.

군은 이레노인종합재가센터(대표 정진석)에 위탁 실시하는 무료식사배달사업을 통해 월·수·금 주3회는 68명의 독거노인에게 밥·국·밑반찬 등 다양한 형태의 도시락을 제공하고, 화·금 주2회는 140명에게 밑반찬을, 그 외 332명에게는 주5회 두유를 배달한다.

특히, 식사를 배달하면서 독거노인의 일상이 어떤지 챙겨보고 애로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는 등 노인 안전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있어 무료식사배달사업이 든든한 복지안전망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령의 어르신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태에서 홀로 살아갈 때 삶의 의욕을 잃고 식사를 거르거나 극심한 우울감에 사로잡혀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며 “무료식사배달사업으로 어르신 삶의 질도 챙기고 군 전반의 복지 안전망도 촘촘히 구축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