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북도, 인터넷중독 예방교육·상담전문가 공개 모집
상태바
경북도, 인터넷중독 예방교육·상담전문가 공개 모집
  • 윤용찬
  • 승인 2017.01.1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오는 23일까지 올해 스마트폰·인터넷 중독(과의존) 예방사업에 참여할 예방교육강사 및 가정방문상담사를 공개 모집한다.

16일 도에 따르면, 자격요건은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중독 전문상담사 2급 자격증 소지자 또는 양성교육 수료자, 상담관련 국가공인 자격증 소지자, 상담관련 전공학과 석사과정 수료 및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 이다.

접수는 도 홈페이지(gb.go.kr)에 게시된 지원서와 관련서류를 기한 내 경북스마트쉼센터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 하고, 궁금한 사항은 경북스마트쉼센터(054-241-0076)로 문의 하면 된다.

예방교육강사 및 가정방문상담사로 선정되면 도내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교육 희망 기관과 가정방문상담을 희망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예방교육 및 방문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도는 지난해 282기관 4만5000여 명을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 했으며, 101명에게 가정방문상담을 진행한 결과 고위험군 및 잠재적위험군으로 분류된 44명 중 40명이 잠재적위험군 또는 일반사용자군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구해일 도 정보통신과장은 "스마트폰 및 인터넷 과의존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상생활의 장애 등 일부 도민이 겪고 있는 정보화 역기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예방교육과 상담을 실시 할 수 있도록 능력 있는 강사와 상담전문가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