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5:38 (월)
의왕시, 학교교육경비 57억원 지원
상태바
의왕시, 학교교육경비 57억원 지원
  • 이지희
  • 승인 2017.01.1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이지희 기자= 경기 의왕시는 올해 학교교육 분야 312개 사업에 학교교육경비 57억 원을 지원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주요 지원사업은 학력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22억 원, 원어민 강사 지원 11억 원, 학교시설 개선 11억 원, 보육·복지 사업 7억 원, 도서관 등 6억 원이다.

시는 매년 지역 교육발전에 상당한 예산을 사용하고 있고, 올해도 초등학교 인성교육, 중학교 진로진학, 고등학교 학력향상 분야에 각각 지원을 집중하며 소외계층 지원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런 지원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도 높아졌으며, 실제로 지역 고교생의 수도권 대학 진학률이 크게 올랐으며 의왕부곡중은 지난해 자유학기제 실천 1등급으로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또 백운초와 백운고는 교육부 주관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 공모전에 선정됐고, 덕장중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학력미달자 0이란 성과를 이뤘다.

시는 경기외고를 제외한 관내 24개교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1명씩 지원하며, 1개교 1특성화 사업지원, 진로 결정을 도울 ‘내 꿈 찾기 프로젝트’, 노후화장실 개선, 냉난방시설 교체 등 교육환경 개선에도 예산을 투입한다.

더불어 좋은 학교도서관 사업, 어린이 돌봄교실 운영, 학교 사회복지사 지원 등 다양한 사업도 예정돼 있고, 유치원 교재교구비 지원, 차세대글로벌캠프 운영 등의 지원도 계속된다.

시는 다음달 전국 최초로 지역 내 모든 고교에 기숙사를 갖추는 도시가 되며, 경기외고, 우성고, 의왕고, 백운고에 이어 완공될 모락고 기숙사에도 사감 인건비와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김성제 시장은 “올해도 우리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최고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경기교육청·학교·학부모와 협력해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