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태백시, 설 명절 물가안정관리대책 추진
상태바
태백시, 설 명절 물가안정관리대책 추진
  • 연태준
  • 승인 2017.01.20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 기자 =강원 태백시는 우리 고유의 전통 명절 설을 앞두고 서민경제 부담을 줄이고 지역경제에 활성화를 위해 물가 안정 대책에 총력을 기울인다.

20일 시에 따르면, 오는 26일까지 물가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주요전통시장과 대규모 점포를 대상으로 제수용품 등 명절에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품목에 대해 중점관리 및 물가동향 점검 등으로 물가 인상폭을 최소화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시는 농수축산물과 개인서비스요금 등의 추석 성수품 25개 품목에 대해 중점관리 대상 품목으로 선정 관리하는 한편 지역의 농·축협 등과 협조하여 제수용품 공급과 직거래 특별판매 행사 등을 확대한다.

또한 불공정 상거래행위(사재기, 끼워팔기, 원산지 허위표시, 가격담합인상 등)에 대한 집중적인 지도점검과 추석 성수품에 대한 수급상황에 대해 집중관리한다.

특히, 소비자 고발 및 불공정 상거래행위 신고·접수 처리와 유관기관·단체와 유기적인 협조체제 유지 및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성수품 물가관리, 어려운 이웃지원 등 시민과 함께하는 화합 분위기를 조성해 정겨움이 가득한 즐거운 추석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