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김부겸·박원순·이재명 "野 공동정부 수립 필수"
상태바
김부겸·박원순·이재명 "野 공동정부 수립 필수"
  • 손수영
  • 승인 2017.01.2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권 공동정부 추진 대선주자 초청 좌담회' 개최
(사진= 박원순 공식 홈페이지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손수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 김부겸 의원과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성남시장은 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야권 공동정부 추진 대선주자 초청 좌담회'를 가졌다.

박 시장은 이날 '야권 공동정부 추진 대선주자 초청 좌담회'를 열고 그동안 주장해 온 야3당의 공동경선을 통한 단일 대선후보 선출과 공동정부 구성에 대해 당내 대선주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좌담회에는 주최 측인 박 시장을 비롯해 이 시장, 김 의원이 참석했으며, 문재인 민주당 전 대표, 안희정 충남지사 등에게 참석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합의문에서 "촛불민심이 갈망하는 국가 대개혁을 위해서는 정권의 확실한 교체와 강력한 공동정부의 수립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또 "당리당략이 아닌 국민승리의 입장에서 임해야 한다"며 야3당 지도부가 '정권교체와 국가 대개혁 완수를 위한 공동정부 추진 야3당 원탁회의'를 조속히 개최할 것을 요청했다.

이들은 지난 17일에도 긴급 토론회를 열고 어느 정당의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더라도 여대야소일 수밖에 없고 집권여당의 의지만으로 국민이 원하는 전면적 개혁을 성공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공동경선을 요청했으나 국민의당과 정의당의 반대는 물론, 당 지도부조차 유보적인 입장을 보여왔다.

이 시장 측 관계자는 "야권 공동경선 얘기가 나오는 건 결국 야권이 정권교체를 위해 하나로 뭉쳐야 한다는 의미"라며 "결선투표제, 공동경선 등 누락되는 후보 없이 모두 참여해서 공동 정부를 이루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