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스위스 경제교육연구부장관, 대전시 방문
상태바
스위스 경제교육연구부장관, 대전시 방문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07.0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요한 슈나이더 암만(Johann N. Schneider Ammann) 스위스 경제교육연구부장관과 과학기술 사절단 30여명이 9일 대전시를 방문해 염홍철 대전시장 및 학계, 과학계 기관장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 육심무 기자
요한 슈나이더 암만(Johann N. Schneider Ammann) 스위스 경제교육연구부장관과 과학기술 사절단 30여명이 9일 대전시를 방문해 염홍철 대전시장 및 학계, 과학계 기관장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이들 대표단은 한국 과학클러스터의 꽃인 대덕연구단지를 방문해 한국의 과학연구 현황파악과 벤치마킹을 통해 스위스 과학연구기관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대전을 방문했다.
 
대표단은 랄프 아이클러 취리히공대 총장, 마틴 베텔리 스위스 과학재단 이사장, 빠트릭 에비셔 로잔공대 총장, 발터 슈타인린 기술혁신위원회장, 마틴 베텔리 스위스 과학재단 이사장 등 과학기술계 인사 30여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염홍철 대전시장은“이번 대전방문이 한국과 스위스 간 과학기술 교류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특히 대전의 연구기관 및 기업체들이 양국 간 교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가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슈나이더 장관은“대전에 와보니 대전이 명실상부한 한국 과학시술의 허브임을 느낄 수 있었다”녀“앞으로 대전과 스위스 간 과학기술 교류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