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충북자치연수원, 간부 공무원 리더십 함양 나서
상태바
충북자치연수원, 간부 공무원 리더십 함양 나서
  • 오효진
  • 승인 2017.02.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군 4, 5급 공무원 대상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 자치연수원(원장 송재구)은 오는 2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2017년도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면서 간부 공무원들의 리더십 함양에 나선다.

14일 연수원에 따르면, 도와 시·군의 4, 5급 공무원 10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국·도정시책 이해’ ‘미래화·세계화 특강 및 청렴교육’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미래로 세계로! 더 높이 더 멀리! 전진하는 비천도해의 추진'과 영충호 시대의 리더 충북을 주도할 미래 창조적 핵심관리자 양성에 중점을 뒀다.

첫날 강사로 참여한 이시종 지사는 "도와 시·군의 관리자들이 올해 도정 운영방향을 이해하고 공유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충북 세계화 전략 마련, 6대 신 성장 산업과 3대 미래유망산업 중심으로 산업을 육성해 올해를 비천도해의 원년으로 삼고 충북경제 전국대비 4% 실현으로 도민행복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의지에 따라 향후 충북의 미래가 달라질 것”이라고 모두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 제천국제 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와 충주에서 개최하는 제98회 전국체육대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경기대회 공모에 선정된 제1회 세계청소년 무예마스터십, 화장품 뷰티박람회 등 충북의 각종 현안사업 추진에 도, 시·군 공무원의 역량을 한데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송재구 연수원장은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이 조직의 성장과 변화를 주도하는 간부 공무원들의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내실 있는 교육 운영을 통해 충북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지역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