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전남도, SNS 서포터즈단 50명 본격 활동
상태바
전남도, SNS 서포터즈단 50명 본격 활동
  • 박용하
  • 승인 2017.02.1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명소 등 전남 아름다운 목소리 실시간 홍보
전남도청

[전남=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도는 16일 오후 2시 도청 황현교육장에서 50명으로 구성된 SNS 서포터즈단 발대식을 열고 위촉장 수여 및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부터 본격 활동에 들어간 SNS 서포터즈단에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10명도 포함돼 관광명소 등 도의 아름다운 메아리가 지구촌 곳곳으로 울려 퍼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교육에서는 SNS 서포터즈단의 활동능력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블로그·페이스북 등 뉴미디어상에서 스토리텔링 글쓰기, 흥미로운 사진 찍기 요령, 생동감 있는 취재기사 작성, 포스팅 방법 등을 교육했다.

도는 SNS 매체의 사회적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도 대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다양하게 운영, 주요 도정소식·문화·관광·맛집 등 도정 홍보에 온 힘을 쏟고 있다.

또 도민 등 SNS 이용자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생활공감형 콘텐츠 제작을 강화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쌍방향 소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기권 대변인은 “정보 이용 환경 변화에 발맞춰 도 역점시책 등 생생한 정보들이 지구촌 곳곳에 신속하게 알려지도록 서포터즈단 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