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최성준 방통위원장-이슬람국가, 방송콘텐츠 협력 강화
상태바
최성준 방통위원장-이슬람국가, 방송콘텐츠 협력 강화
  • 이종호
  • 승인 2017.02.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통위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종호 기자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22일 인도네시아 반둥에서 개최되는 이슬람 방송규제기관포럼(이하 ‘IBRAF’ : Islamic Broadcasting Regulatory Authorities Forum) 주관의 국제 콘퍼런스에 참석했다.

24일 방통위에 따르면, 이슬람 방송규제기관포럼 제5차 연차 총회와 병행하여 개최되는 이번 국제 콘퍼런스는 말레이시아·터키·사우디아라비아·모로코 등 30여개 이슬람 국가 방송규제기관 대표단을 비롯해 미디어 그룹 및 사업자협회 등도 참석했다.

이날 콘퍼런스에서 최성준 위원장은 “콘텐츠 교류를 통한 글로벌 화합이라는 주제의 발표를 통해, 한국의 방송콘텐츠 교류 현황 등을 소개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방송콘텐츠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한국과 이슬람은 가족을 중시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등 문화적 가치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방송콘텐츠 분야의 협력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며, “문화융합과 방송기술·노하우 공유를 통해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나아가 새로운 문화를 창출 할 수 있는 공동제작 등 다양한 방법의 방송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자”라고 밝혔다.

한편 방통위는 오전에 열린 개회식에서 모든 참석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메인 행사의 일환으로 본회의장에서 의장국인 인도네시아 방송위원회(Komisi Penyiaran Indonesia, KPI)와 양 기관 간의 방송콘텐츠 분야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

최성준 위원장은 “인도네시아와의 MoU와 콘퍼런스를 계기로 다양한 이슬람 국가와 협력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