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목포시, 시정보고회·시민과의 대화 '성료'
상태바
목포시, 시정보고회·시민과의 대화 '성료'
  • 박용하
  • 승인 2017.02.2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보고회 및 시민과의대화 모습 (사진=목포시청 제공)

[목포=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 목포시는 23일까지 민선6기 성과와 올해 시정운영방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한 ‘2017 시정보고회 및 시민과의 대화’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24일 시에 따르면, 용당1동에서부터 시작된 올해 대화는 23개동을 모두 순회했으며 35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하는 등 예년보다 열띤 분위기 속에서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대화가 펼쳐졌다.

올해 시민과의 대화에서 접수된 건의사항은 170여 건으로 이중 상하수도, 공원관리, 도로개설‧확장‧포장 등 인프라에 대한 건의가 63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버스승강장 교체, CCTV설치, 경로당 시설 개보수 등 교통과 복지에 대한 민원도 다수를 차지했다.

박홍률 시장은 경로당의 물품 지원 및 도배 등 환경정비를 요청한 민원은  해당 과장에게 바로 처리토록 하고, 다른 경로당에도 이와 같은 문제가 있는지 꼼꼼히 점검해 해결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방범용 CCTV 설치 건의에 대해서는 올해 계획에 포함되지 않았으나 시급하게 필요한 지역은 해당 부서에 추가로 포함하도록 지시했다.

또 법률적 검토가 필요한 민원은 관련 부서에서 재차 상세히 검토한 후 민원인에게 답변할 것을 주문했다.

시는 접수된 건의사항 중 민생과 관련된 민원사항 및 예산이 확보된 사업은 다음달 중 즉시 처리하고, 예산 미확보 사업은 추경에 반영해 올해 안으로 처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