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서울 강서구, 송화벽화시장 ‘새단장’
상태바
서울 강서구, 송화벽화시장 ‘새단장’
  • 서민선
  • 승인 2017.02.2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형시장육성사업 추진…차별화된 시장 콘텐츠 개발 집중
(사진= 강서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서민선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2016 골목형시장육성사업’을 통해 송화골목시장이 새롭게 단장했다.

27일 구에 따르면, 송화골목시장은 미라클메디 관광특구 내에 위치한 유일한 전통시장이라는 이점을 살려 역사와 문화적 요소가 결합된 차별화된 시장 콘텐츠 개발에 집중해 왔다.

먼저 벽화를 특화 요소로 해 시장 아케이드에 겸재 정선의 대표작 등 동·서양의 명화 15점을 나란히 걸어 이색적인 시장 풍경을 연출했으며, 송화란 이름에서 소나무를 차용한 신규 BI(아임파인, I'm fine)를 활용해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의 새 간판을 달고 고객을 맞는다.

신규 BI 및 캐릭터는 시장 내 점포간판, 공동유니폼, 반찬꾸러미, 포장용기, 각종 홍보물 제작 등에 두루 쓰여 시장 이미지와 인지도 개선에 활용될 전망이다.

또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고객만족서비스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활발했으며, 전문가의 종합컨설팅을 통해 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얻고 상인들의 협력과 서비스마인드 제고를 위한 상인 특화교육을 정기 개최했다.

더불어 시장 곳곳에 미디어보드를 설치해 다양한 시장 정보와 혜택을 홍보하고 홈페이지를 활성화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창구를 넓혔으며, 송화벽화시장 모바일 앱 구축을 조속히 완료해 시장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다양한 계층의 고객과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어당길 계획이다.

송화벽화시장의 새로운 변화는 지난 24일 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송화시장진흥협동조합이 주관한 ‘송화벽화시장 골목형시장육서사업 개장식’에서 자세하게 소개됐다.

이날 개그맨 김종하가 행사의 진행을 맡았으며, 박구윤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꾸러미상품 품평회, 풍물패 공연, 경품권추첨, 대학동아리 공연 등이 이어졌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구청 일자리경제과(02-2600-6367)나 송화시장진흥협동조합(02-2696-5225)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미라클메디 관광특구 개발에 발맞춰 송화벽화시장도 발전을 거듭해 갈 것“이라며 ”송화벽화시장이 모두의 사랑을 받는 지역 명물시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