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남양주점프벼룩시장' 다음달 1일부터 열려
상태바
'남양주점프벼룩시장' 다음달 1일부터 열려
  • 임성규
  • 승인 2017.03.2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다음달 1일 삼패동 한강시민공원 및 마석광장(마석5일장터)에서 동시 개장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정기적으로 '남양주점프벼룩시장'이 개최된다.

28일 시에 따르면, 남양주점프벼룩시장은 단순 '재활용 나눔장터'의 개념을 뛰어넘어 지역인재 재능발굴과 무료공연, 각종 체험 및 공익 캠페인활동, 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전개로 사회적으로는 환경교육의장, 어린이에게는 경제활동의 장, 이웃 간에는 소통과 화합의 장, 소외계층에게는 나눔의 장, 숨겨진 끼를 발산하는 문화공연의 장, 지역의 혁신적 창의인재 발굴의 장 등 다각적인 측면의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주말마다 가족·친구․동료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내는 새로운 여가문화의 장 및 범시민 자원순환운동의 장으로 시 또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와 같은 성과의 중심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남양주점프벼룩시장을 운영하는 많은 시민 자원봉사자의 숨은 열정과 노력이 있다.

시 올해 시민에게 더 가깝게 다가서는 한 해가 되고자 '더 가깝게, 공감 & 맞춤 시정'으로 시정운영 방향을 정했다.

남양주시민 모두가 거주지에서 10분 안에 행정, 복지, 교육, 문화, 체육 등 모든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

8개 권역 행정복지센터 전면 개청과 발맞춰 남양주점프벼룩시장도 지난해 5개 권역 7개 장소에서 개장하던 것을 올해에는 행정복지센터 중심으로 8개 권역 12개 장소로 확대 개장할 계획이다.

남양주시민 모두가 내 집 앞에서 즐겁고 뜻 깊은 남양주점프벼룩시장을 접하고, 또한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이다.

참가방법은 개인판매, 기업 및 단체홍보, 공연 및 체험 재능기부 등 여러 분야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터넷(남양주점프벼룩시장, http://jump.nyj.go.kr)을 통한 접수를 받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남양주점프벼룩협회(031-591-270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