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주승용 원내대표,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 상 수상
상태바
주승용 원내대표,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 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17.03.3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량평가 및 정성평가 등 2개 부문에서 우수의원 상 수상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여수을 4선)가 국회(입법 및 정책개발지원위원회)에서 선정하는 2016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 상’을 수상했다.

국회는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을 법안가결건수에 의한 ‘정량평가’ 및 법안의 질적측면을 평가한 ‘정성평가’로 나누어 선정했는데, 주 대표는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두 개 부문에 모두 선정됐다.

정량평가 부문에서는 주 대표는 지난해 12월말까지 원안가결 7건, 수정가결 1건, 대안반영통과 15건으로 모두 23건의 법안이 가결되어 299명 국회의원 중 최다 가결실적을 기록하며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정량평가 부문에서는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안’의 내용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의원에 선정됐는데, 현행 영화상영관은 재해대처계획의 수립, 재해예방조치의 미이행 등에 대한 제재조치 규정이 미흡해 자칫 대형 재난사고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은 문제점이 있기에 영화상영관 경영자로부터 매년 재해대처계획을 수립하도록 하고, 필요한 재해예방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자 등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도록 법을 개정함으로써 영화상영관의 재해예방대책이 실효성을 확보해 최소한 수 백명에서 많게는 수 천명에 달하는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기여하는 법안으로 평가를 받아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주승용 대표는 수상 소감으로 “국회의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입법활동이며 법안발의는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에 통과된 법안들이 우리 국민들의 삶을 개선하는데 일조했으면 하는 바람이고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상까지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주 대표뿐만 아니라 국민의당 소속 의원들의 정책역량이 다른 정당에 비해 우수한 것으로 입증됐다.

전체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이 총 31명 중에서 국민의당 의원이 10명으로써 32.3%를 차지했는데, 이는 국민의당 의원이 39명으로서 전체 의원 299명의 13.4%를 차지하고 있는 규모를 감안할 때 매우 우수한 성적으로 평가할 만하다.

특히 정량평가 우수의원은 총 10명 중에서 국민의당 의원이 5명이나 선정되어 국민의당이 일하는 정당임을 제대로 과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