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북도, 사립 박물관·미술관 인턴사원 지원
상태바
경북도, 사립 박물관·미술관 인턴사원 지원
  • 윤용찬
  • 승인 2017.04.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오는 6월부터 연말까지 7개월간 도내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사립 박물관·미술관 인턴사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0일 도에 따르면, '사립 박물관·미술관 인턴사원 지원사업'은 도내 사립 박물관 및 사립 미술관에 인턴사원을 선발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자는 매월 인턴사원 급여의 70%에 해당하는 도비 지원금을 받게 된다.

'인턴사원 지원대상 기관'은 도내에 소재한 사립 박물관 및 사립 미술관으로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른 박물관(미술관)등록 및 사업자등록을 필하고, 문화서비스 인력이 필요하나 경제적 부담으로 고용이 어려운 기관이다.

'인턴사원의 선발기준'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가 도내에 있는 사람으로 박물관·미술관 관련 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관련분야 각종대회 입상자 등을 우선해 총 2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사립 박물관·미술관 인턴사원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도 홈페이지(www.gb.go.kr) 알림마당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21일까지 도 문화융성사업단(054-880-3147)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인턴사원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은 접수된 기관 중에서 원하는 기관을 지정해오는 24일~다음달 9일까지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서원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올해 도정의 핵심 방향이 청년 일자리 창출인 만큼 '사립 박물관·미술관 인턴사원 지원사업'이 관련분야 미취업자들에게 문화일자리 제공과 지역 문화예술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도에서는 문화·관광·체육 등 관련분야에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